서브메뉴선택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전체

[ 레지던시 전시 ] 2019 창제작 발표 프로젝트 7. 정희민, 〈On Vacation〉

전시기간
2019-07-19 ~ 2019-08-01
시간
상시관람
장소
인천아트플랫폼 윈도우갤러리
관람료
무료
문의
032-760-1018

2019 IAP 창·제작 발표 프로젝트 7.

정희민, <On Vacation>

인천아트플랫폼은 2019년도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'입주 예술가 창제작 프로젝트' 통해 10 입주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합니다.

일곱번째 프로젝트로 정희민 작가의 개인전 《On Vacation》를 진행합니다.



정희민, <On Vacation>

▶ 일 시 : 2019년 7월 19일(금) ~ 8월 1일(목), 오전 9시~오후 10시까지 상시 관람

▶ 장 소 : 인천아트플랫폼 윈도우갤러리



# 전시소개/작가노트

나는 물가에 누워 한 팔로는 턱을 괴고 다른 한 팔로는 해를 가린 채로 정밀하지 못한 상상을 이어나간다. 눈이 부셔서 어렴풋하게 사물의 형태와 색깔을 보았을 뿐 미처 그 실체를 검증하지 못한 채로 그것을 딛고 마구 다른 생각으로 나아가는 상태인데, 그렇게 빈 의미들을 짚어 그려낸 상들은 불온전하지만 그것이 상이라는 '사실'로 존재한다. 나는 지금 휴가 중이다.

-

《On Vacation》은 휴가지의 이미지와 Vacation의 다른 의미인 '비어있는 상태'를 겹쳐 보여주고자 한 전시이다. 3D 사물 혹은 인물의 표면을 얇게 떠와 움직이는 순간을 포박하듯 그려낸 휴가지의 모습과 '부재 상황'에 대한 단상을 그림자로 중첩시켜 보여주며 역으로 우리는 어디에 어떻게 존재할 것인가 혹은 '있음'에 대하여 어떻게 이야기 할 것인가 하는 질문에 다가가 보고자 한다. 반만 드러나는 상태의 창, 그림에 결코 고정되지 않는 생각들은 갤러리에 정박한 이미지들을 뜨겁게 달굴 뿐, 그것이 의미의 조건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하는 하나의 '상태'로 보여진다.